본문 바로가기
핫뉴스

국대 커리어 끝 황의조 징역

by sooooohot 2025. 2. 15.
반응형

황의조가 불법 촬영 혐의로 인해 1심에서 징역과 집행 유예를 선고받았다. 
 
서울중앙지법 이용제 판사는 14일 성폭력처벌법 위반(카메라 등 이용 촬영) 혐의로 기소된 황의조에게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. 당초 검찰의 구형은 징역 4년이었다. 

출처:알란야스포르

 
징역 1년 집행유예 2년과 더불어 200시간의 사회봉사와 400시간의 성폭력 치료 강의 수강 명령도 내렸다. 
 
재판부는 "불법 촬영 범죄로 인한 사회적 폐해의 심각성을 볼 때 엄히 처벌할 필요가 있다. 4차례에 걸쳐 휴대전화를 이용해 성관계 장면을 피해자 의사에 반해 촬영하고 범행 횟수와 촬영물의 구체적 내용에 비춰 죄질이 좋지 않다. 피해자는 상당한 정신적 충격과 고통을 겪고 있으며 황 씨는 피해자로부터 용서받지 못했다"라고 밝혔다. 

다만 황의조가 범행을 인정하고 반성했다는 점과 상당한 금액을 공탁한 점, 제 3자의 범행으로 촬영물이 sns에 유포되었으나 이에 가담하지 않은 점은 양형에 유리하게 적용됐다. 
 
황의조가 집행유예르르 선고받았기에 사실상 국가대표로 다시 뛰는 모습을 볼 수는 없을 것으로 보인다. 대한 축구 협회는 황의조 관련 사건이 도마 위에 오른 뒤 국가대표 발탁을 하지 않기로 했는데 유죄판결이 나온 만큼 앞으로도 이방침은 이어질듯하다. 또한 대한축구협회 차원에서의 중징계가 예상된다. 

반응형